본문 바로가기
Coffee/Capsule Coffee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캡슐 「팔레르모 카자르」 테이스팅 후기

by Fragranceworks 2023. 2. 9.

[네스프레소] 팔레르모 카자르
[Nespresso] Palermo Kazaar

네스프레소-팔레르모-카자르

 

 

이번에 리뷰할 커피캡슐은 '이스피라치오네 이탈리아나 - 팔레르모 카자르' 이다. 네스프레소 설명을 보면 아주 강한 강도를 가진 커피이다.

 

과연 얼마나 강할지 호기심을 가지고 바로 리뷰를 시작해보겠다. 

 


 

네스프레소-팔레르모-카자르-설명
네스프레소 공식 홈페이지 설명

 



네스프레소 팔레르모 카자르의
테이스팅 노트


추출할 때부터 '아. 이건 다크로스팅 원두다' 라는 걸 확실히 느낄 수 있었다. 스파이시한 향과 약간의 우디한 향, 그리고 다크로스팅한 커피 특유의 후각이 텁텁해지는 듯한 거친 향.. 이게 향으로 느낀 "카자르" 의 첫인상이었다. 

한 모금 마셔보니 '카라멜을 녹여서 넣었나?' 라는 생각이 저절로 들게 할 만큼 강한 카라멜 향의 단맛이 올라왔다. 향으로 느낀 것과는 너무 상반되어서 굉장히 의외였다. 그 뒤로 약간의 후추향이 느껴졌는데 입안을 개운하게 해주는 정도의 과하지 않은 스파이시함이었다. 

 


혀에 닿는 질감이 아주 농밀한 느낌이었는데 전혀 거슬리지 않고 마치 혀를 착- 하고 감싸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좀더 마시다보니 다크초콜렛스러운 풍미가 느껴진다. 쌉쌀함이 느껴지는데 약간은 연해진 카라멜의 단맛과 섞여 기분 좋은 아로마를 선사한다. 

 


바디감에 대해서 말하지 않을수가 없는데, 처음엔 몰랐지만 중반정도부터는 '꽤 강한 커피는 맞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커피만 단독으로 마시기 약간 부담스럽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우유를 넣어서 라떼로 만들거나 달달한 케익이나 쿠키 등과 먹으면 정말 잘 어울리겠다는 생각이 든다. 커피의 강한 맛과 달달함의 조화는 거의 최고의 조합 아니겠는가!! 달달한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본인이지만 강한 커피와 먹으면 정말 술술 들어간다. 

 


그 자체로도 매력적이지만 디저트류와 함께 마시면 더욱 좋을 것 같은 "네스프레소 팔레르모 카자르" 의 리뷰를 마치겠다. 


네스프레소-팔레르모-카자르

 

 




네스프레소 팔레르모 카자르
요약


[정가]
1 슬리브(10 캡슐) - 6,990원

[주요 아로마]
카라멜, 후추, 다크초콜렛

[블렌딩 원두]
인디아, 니카라과

[주관적 강도]
9 / 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