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ffee/Drip Coffee

[모모스 커피] 드립백 「에티오피아」 테이스팅 후기

by Fragranceworks 2023. 3. 23.

[모모스 커피] 에티오피아
[Momos Coffee] Ethiopia

모모스커피-에티오피아-드립백
출처 모모스커피 홈페이지

 


이번에 리뷰할 드립 커피는 많이들 아시는 나라인 "에티오피아" 의 커피이다.

 

더 정확히는 예가체프 지역의 레도 마운틴 내추럴 원두를 100% 사용한 에티오피아 커피이다. 


그럼 바로 리뷰를 시작해보겠다. 

 


 

모모스커피-드립백
출처 모모스커피 홈페이지

 

 


모모스 커피 에티오피아의
테이스팅 노트


커피를 내린 뒤의 향에선 드립 커피 특유의 향과 함께 약간의 산뜻한 향이 느껴졌다. 

한 모금 마셔보니 선명한 꽃 향기와 함께 입 안을 화-한 느낌으로 정리해주는 몰티한 맛이 아주 특징적이었다. 몰티(malty) 한 느낌은 쉽게 말하면 맥아의 향이 난다는 것인데, 특유의 화한 느낌으로 입 안을 깔끔하게 정리해주고, 그 뒤로 맥아의 자연스러운 단맛이 느껴진다.

 

여기서도 꽃 향기 - 맥아의 향 다음으로 꽤 진하면서 여운은 짧은 단맛이 느껴졌다. 때문에 산미감과 아로마, 단맛을 골고루 느낄 수 있었는데 약간의 시간이 흘러 커피가 살짝 식었을때는 또 다른 향이 느껴졌다. 

 


쓴맛과 신맛이 강해지는걸 느낄 수 있었는데, 마치 체리를 먹을 때 씨앗 근처의 과육을 먹었을 때 느낄 법한 맛이 느껴진다고 표현하고 싶다. 약간 씁쓸하면서도 더 시큼한 맛이 강해졌기 때문이다. 하지만 과하게 강해지는 것은 아니고 조금 튀는 정도로만 강조되는 정도이기에 크게 걱정할 수준은 아니라고 말하고 싶다.

 

이전에 소개해드린 "에스 쇼콜라" 에 비교한다면 한국사람들 입맛에는 조금더 취향을 탈 맛이긴 하지만, 여전히 추천할만한 드립백 커피라고 생각한다. 

 

모모스커피-코스트코-드립백




모모스 커피 에티오피아
요약


[정가]
1 박스 (30 드립백) - 31,990원
(3 종류의 커피)

[주요 아로마]
꽃 향기, 몰트, 체리

[블렌딩 원두]
에티오피아

[주관적 강도]
3 / 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