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ffee/Drip Coffee

[모모스 커피] 드립백 「에스 쇼콜라」 테이스팅 후기

by Fragranceworks 2023. 3. 16.

[모모스 커피] 에스 쇼콜라
[Momos Coffee] Es Chocolate

에스쇼콜라
출처 모모스커피 홈페이지

 


이번에 리뷰할 드립 커피는 모모스 커피의 대표 블렌드인 "에스 쇼콜라" 이다. 박스 안에 들어있는 3 종류 중 하나인데, 찾아보니 모모스 브랜드를 대표하는 블렌딩이라고 한다. 

 

이름에서부터 쇼콜라가 들어있어 초콜렛스러운 맛을 선사하지 않을까 하고 기대하게 만든 "에스 쇼콜라".


그럼 바로 리뷰를 시작해보겠다. 

 


 

모모스커피-드립백
출처 모모스커피 홈페이지

 

 


모모스 커피 에스 쇼콜라의
테이스팅 노트


커피를 내린 후, 잔에서 올라오는 향에서부터 달달한 설탕스러운 아로마가 잘 느껴졌다. 그리고 기대했던 코코아스러운 아로마도 같이 올라온다. 

한 모금 마셔보니 기분 좋은 쌉쌀함과 아주 약간의 산미감이 같이 어우러지며 입 안에 퍼졌다. 약간 놀란 점은 드립 커피임에도 뭔가 에스프레소 베이스의 아메리카노에서 느낄 법한 바디감이 느껴졌다는 점이다. 다크초콜렛 같은 느낌의 맛과 향 그리고 묵직함이 느껴졌는데, 보통 아메리카노에선 이런 류의 맛이 날때 뒷맛이 깔끔하게 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커피스러운 맛과 향이 입 안에 많이 남거나, 어떤 경우엔 진득하게 남아있는 기분까지 느끼게 할 때도 있다.

 

 

하지만 여기에선 묵직하고 깊은 향과 맛이 느껴졌지만 뒷맛은 아주 깔끔하게 마무리되는데, 신기한 점은 그러면서도 진한 뒷맛도 함께 남아있다는 점이었다. 물론 드립 커피라는 특성 때문도 있겠지만 다른 드립 커피도 많이 마셔본 경험으로 생각해보았을 때, 이 블렌딩의 힘이라 생각되었다. 

 


맛에선 쌉쌀한 맛과 잘 어우러지는 자연스런 단맛도 함께 느껴졌다. 이 두 가지가 잘 어우러져 고급 다크초콜렛을 먹는 듯한 느낌을 전달해주었다. 전반적으로 바디감이 잘 느껴지면서도 몸에서 받는 부담감이 적어서 좋았다. 처음 드립 커피를 마셔보려고 하시는 분이나 이미 많이 접해보신 분이더라도 물어본다면 이 "에스 쇼콜라" 를 마셔보라고 추천드릴 수 있을것 같다. 

 

모모스커피-드립백

 





모모스 커피 에스 쇼콜라
요약


[정가]
1 박스 (30 드립백) - 31,990원
(3 종류의 커피)

[주요 아로마]
다크초콜렛, 설탕의 단맛

[블렌딩 원두]
코스타리카, 브라질, 과테말라

[주관적 강도]
3 / 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