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rfume/[For Men]

[남성향수] 에르메스 떼르 데르메스 퓨어 퍼퓸 리뷰 : 수트가 너무 잘 어울리는 섹시한 남성

by Fragranceworks 2023. 3. 21.

[에르메스] 떼르 데르메스 퓨어 퍼퓸
[Hermès] Terre d'Hermes Parfum

떼르-데르메스-퍼퓸

 

 



에르메스 매장을 방문했을 때, 직원분에게 '남성용 향수 중 추천해 줄 만한 것은 뭐가 있냐' 고 물어보았을때 한치의 망설임도 없이 집어들던 "떼르 데르메스 퓨어 퍼퓸" 이다. 


약간의 시간차도 두지 않고 바로 집어드시기에 살짝 당황하기까지 했다. 그만큼 많은 남성, 여성들이 인정할만한 향을 가진거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하며 시향해보았던 향수. 


바로 리뷰를 시작해보겠다. 

 

 

 

 



에르메스 떼르 데르메스 퓨어 퍼퓸
Hermès Terre d'Hermes Parfum

탑 노트 - 오렌지, 자몽


미들 노트 - 플린트


베이스 노트 - 우디 노트, 오크 모스, 벤조인

 

 

 


떼르 데르메스 퓨어 퍼퓸
탑 노트부터 미들 노트


뿌리자마자 맡았을 때 꽤나 강한 시트러스에 살짝 놀라게 되었다. 하지만 곧, 그 강한 시트러스는 나무 내음과 함께 섞이며 약간 중화되며 안정되었다. 이 나무 내음에 대해 더 설명한다면, 일반적인 우디향과는 약간 결이 달랐다. 굉장히 촉촉하게 느껴져서 마치 내가 "비 온 뒤의 숲 속에서 숨을 쉬고 있는듯한 느낌" 을 주었다.

 

 

향료를 찾아보면 오크 모스(오크나무 이끼) 가 포함되었다 하니 아무래도 이끼 특유의 촉촉함이라 생각된다. 물기를 잔뜩 머금은 이끼 혹은 나무의 향과 시트러스한 향이 잘 섞이며 놀랄만큼 클래식한 느낌을 선사해주었는데 지루하다는 생각은 전혀 들게 하지 않는 '세련된 클래식함' 이었다. 

 

 


떼르 데르메스 퓨어 퍼퓸
미들 노트부터 베이스 노트


시간이 흐른 뒤의 '떼르 데르메스' 에선 어찌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돌"의 냄새가 났다. 약간의 매캐한 냄새 같이 느껴지기도 했다. 그.. 어릴때 소꿉놀이를 하면 풀잎을 돌로 찧으면서 놀곤 하지 않는가? 그렇게 한참을 놀다가 어머니가 부르면 돌을 집어던지고 저녁을 먹으러가곤 했는데, 그때 손에서 날 법한 그런 돌의 냄새가 난다. 

 


또 다소 이상하게 들릴진 모르겠지만 놀랍게도 이 돌 냄새와 나무향, 시트러스가 섞이니 너무나도 상남자스러운 좋은 향기처럼 느껴진다는 점이다. 이미지가 저절로 연상되었는데 "슬림한 수트를 입은 남자인데 잔근육이 그 수트 아래에 탄탄하게 자리잡힌 그런 남자.. 그리고 눈빛이 아주 날카롭고 강렬한 인상을 가진 그런 남성의 모습" 이 저절로 떠올랐다.

 

 

클래식하면서도 섹시한 남성의 느낌을 물씬 풍기는 향기로 다가와서 굉장히 인상적이었다. 지금까지 꽤 많은 향수들을 시향해보았는데 아직까지 어디서도 맡아보지 못했던 아주 유니크한 향기를 자랑하면서 마무리된다. 

 

 

 

 


 

떼르-데르메스-퍼퓸

 

 

 

 


떼르 데르메스 퓨어 퍼퓸
총평

 


처음엔 물기를 머금은 듯한 숲 속을 거니는 느낌을 주어서 '이런 우디함을 추구하는 향수인가?' 라고 생각을 했는데, 시간이 지나고 느껴진 미들-베이스 노트의 향은 놀라웠다고 말하고 싶다. 이제껏 느껴보지 못한 새로운 방식의 표현이었는데 아주 어시(earthy) 하면서도 촉촉한 느낌을 주고, 그리고 우디한 향으로 마무리가 되었다. 아주 클래식한데 그에 못지 않게 섹시한 남성의 향기도 같이 느낄 수 있었다. 

 


전체적으로 봤을 때, 어느 계절이든 다 잘 어울릴만한 향을 가졌다고 생각되고 캐주얼한 옷차림엔 정말 안 어울릴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깔끔한 수트 차림에 넥타이 그리고 멋진 정장 조끼까지 입고 이 향수를 뿌린다면 그 남자는 그 근방 최고의 멋쟁이가 될 거라는 생각도 함께 들었다. 그만큼 포멀한 수트 차림에 찰떡이라는 뜻이다. 멋들어진 상남자의 향수를 찾고 계신 분이라면 꼭 시향을 해보시기 바라며 리뷰를 마치겠다. 

 

 

 

 


 

 

 

 


떼르 데르메스 퓨어 퍼퓸
요약


[정가]
75ml - 180,000원

[성별]
남성

[나이대]
30대 초반~

[계절]
봄, 여름, 가을, 겨울

[착향 시 연상되는 이미지]
수트가 너무 잘 어울리는 섹시한 남성

[지속력]
7~8시간

 

 

 

 

 

 

댓글